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한국간재단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Medicine

인사말

  • HOME
  • 재단소개
  • 인사말
재단소개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 동안 우리나라 간 질환의 예방과 치료, 일반인 계몽이라는 학회의 목적과 사회적 사명의 실현을 위해 노력해온 대한 간학회는 간 질환 연구 및 교육사업, 국민보건 향상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한국 간 재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대한 간학회는 매년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특정질환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배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single topic symposium도 연 2회 열고 있습니다. 간담도 질환에 대한 기초 및 임상 연구자들의 학술적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신진연구자들의 연구를 장려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신 연구결과에 근거를 둔 만성 간질환 치료 가이드라인을 제정하여 많은 임상의의 진료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0월 20일을 ‘간의 날’로 제정하여 일반인 대상 간질환 공개강좌, 무료 검진, 공익 광고 및 교육용 책자를 통해 간담도 질환에 대한 대국민 홍보, 계몽, 자문 등 학회가 지닌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 간재단 설립의 기쁨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면서 앞으로의 중점사업을 다음과 같이 구상하고 있습니다.

첫째. 간질환 연구의 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급, 만성 간질환의 역학, 치료 성적 등에 대한 한국 고유 데이터 창출을 위한 회원들의 독창적이며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임상적으로 유용한 연구를 시행할 수 있는 상호 교류 및 연구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보다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간질환을 연구하는 임상 및 기초의를 위한 교육, 가이드라인 제정 및 학술활동의 지원을 통하여 발전하는 연구결과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2008년 아시아태평양 간학회 개최, 2011년 12월 제주에서의 아시아태평양 간학회 STC유치, 2011년 6월 춘계학술 대회의 국제화 등을 통하여 대한간학회는 동남아시아권의 리더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국제화를 위한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셋째. 국민보건향상 지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대한 간학회가 보다 많은 대국민 사업을 통하여 간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는 자문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한국 간 재단의 이사장이라는 중요한 자리에 취임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부족하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정성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던 대한 간학회의 전임 회장님들, 이사장님들과 이사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열의를 갖고 학회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조언을 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2.15 한국 간재단 이사장 서동진

공익제보

국세청
  • COUNTER : TODAY : 47
  • TOTAL : 14458